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건조기 무가당 냉동불루베리와 파파야 말리기
에이프런네 부엌22010. 12. 9. 11:46








서양과일 참 좋합니다
시고 떫은 국산 과일보다 덜 시고 달고 밍밍하니까요
적어도 인상 찡그리고 억지로 먹거나 설탕 추가 할필요가 없으니까요
저는 그렇다구요

그런데 수입산은 저가형은 냉동이 주류지요
국산 불루베리 가격 아세요?
서민들은 절대로 못 먹을 값이잖아요
때문에 저는 수입산 그것도 냉동 씁니다
제빵용은 ...

일단 너무 쉬워요
냉동과일은 수분도 많아서 안 마를것 같아도 천만의 말씀 너무 잘 말라요
꼭 건조기 써야 되는것은 아니지먄 아무래도 깨끗하고 균일하게 말리기에는 건조기가 영순위고...
바람과 해 쏘일경우 상관 없어요
말리기만 하면 되니까요
저는 겨울에는 지속적으로 말리는 매니아라 아까워서 건조기로 해결합니다만...

온도는 50-60도 정도로 반건이나 완건하면 되고...
파파야는 썰려 있어서 마르면 마치 보석 같이 이쁩니다
물론 무가당이라 골치 아프게 달지도 않지요
맛도 가격대비 그런대로 착합니다

시중에 건조과일믹스가 있는데 설탕 투성이라 입에 안맞아서 제기호대로 제고집대로 무가당으로 말려먹으니까 너무 좋더이다
무가당을 구분하기 위해서 제목에 무가당 썼어요
왜냐구요?
앞으로 다용도 건조과일 올릴거에요
이변이 없으면 ...

제가 건조과일 매니아고 빵 자주 구워먹거든요
그래서 슈톨렌을 정통레시피 섭렵할거에요
그런데 한국은 너무 열악해서 그 많은 건조과알과 견과류 조달이 안됩니다
제가 해보니까...
그래서 열받아서 자가생산 하기로 했어요
건조과일은 무가당과 가당 두가지 다 쓸거에요

제빵에 관심 있으면 냉동 과일 무가당으로 말려보세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