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건조기 약(藥)석류말리기
에이프런네 부엌22010. 12. 10. 11:48





요즘 수입산석류 비교적 싸지요
맛은 달고 먹을만합니다
제가 우리석류 싫어 하는 이유는 바로 시어터진다입니다
게다가 또 가격은 얼마나 비싸게요

석류는 알고 먹어야 됩니다
석류가 폐경기 여성에게 좋은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해서 석류 가공음료가 꽤 많은데요
저도 혹해서 사먹었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뉴스를 보고 경악했더랬어요
가공하는 과정에서 발암물질이 생긴다지요
더구나 가공하면 편하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고부가치가 올라서 가격이 무척 비쌉니다
또 가공하면 몰레 성분 줄이고 더 나븐 물질 추가 할수도 있어서 저는 안삽니다
생각해보세요
내돈 버리고 불치병을 얻는다고...

옛말에 지필지기라 하였읍니다
알면 이기는법이지요
반대로 모르면 지는법이고...

석류는 씨가 씹혀서 목 먹을것 같은데 아니에요
석류는 외국에는 건조석류가 있는데 한국에는 없어요
제가 알기로는요
더구나 약자 붙은 석류는...

여기서 말하는 약이란 ...
바로 속껍질까지다 라는 뜻입니다
모든 과일의 속껍질에는 면역력 관련 귀한 성분이 들어 있어요
제가 전에도 글 썼지요
면역력은 스타킹 같은 막이라고...

그래서 속껍질채 말립니다
껍질도 겉에서 벗기면 속껍질이 남아요
그런다음 낱알을 떼어서 속껍질채 말리는데요
석류는 의외로 수분이 많아요
때문에 50도 정도에서 몇칠 말려야 곱게 마릅니다

반건해도 되고 완건도 되는데요
저는 약으로 쓸거라 완건해서 갈아서 먹을겁니다
씹어 먹어도 되지만 저는 워낙 건조과일 매나아라 거의 매일 먹기때문에 석류까지 먹을일 없어요
그거야 사정따라 기호대로 취향대로 하세요

또 껍질은요
농약제거용 아시지요
정체된 물에 잠시 담그었다가 행군다
껍질도 함께 말렸다가 인퓨즈오일 담글때 쓰면 너무 좋지요
저는불로그질해서 돈방석에 오르지 못해서 돈이 없어서 화장품도 못삽니다
집에서 꾀죄죄 하게 만들어 쓰는길 박에...

제글에 뼈 아시지요?
제가 좋은것만 추출해서 쓸수 있어서 돈으로 환산 못 한다것...
나중에 인퓨즈오일 하는법 쓰는법 공개 할게요
이변 없으면...

석류 마케팅에 절대로 속지 마시고 차라리 수입산 석류 사서 다려서 먹거나 말리고 껍질도 말려두세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