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밥팥죽
에이프런네 부엌22010. 12. 23. 11:38








동지에는 팥죽이라는 공식이 있어서 못 먹으면 왠지 서운하지요
저는 팥매니아라 아무때나 해먹지만 아무래도 제때 먹는것이 더 맛있기는 합니다
그런데 제가 팥죽 좋아해서 전통 다 섭렵하고 답습해서 제대로 할줄은 압니다만...

나이가 들수록 번거로운 일 하기도 싫고 무엇보다 통팥을 먹어야 마이크로비오틱 식단이 되기때문에 통팥으로 쑤기로 했어요
보기는 영 제눈에도 거슬리지만 음식물 쓰레기등 생각하면 도저히 얌전이표 더 못하겠어요
적어도 제가 함부로 먹을 무수리용 팥죽은...

일단 냉동 했던 익힌팥 쓰는데요
제가 반제품 매니아라서 미리 냉동했어요
팥은 빨리 익지 않아서 ...
냉동팥은 물을 추가해서 끓이구요
물러터지면 믹서기로 거칠게 대충 갈아요
그다음 밥을 추가해주고 농도를 물로 조절합니다
밥이 물러질때까지 끓이면 되고...
반제품이라 시간도 20분 정도 박에 안 걸리고 사먹는 무성의표보다는 성의가 있고 푸짐하고 좋아요

비율은 ...
익힌팥 1컵이 대략 1인분 되거든요
밥은 3-4배로 불어나니까 밥1컵이면 아마 2-3인분 나올겁니다
먹는양에 따라 다르지만...
제경우 새알심 싫어해서 안넣지만 기호니까 새알심 넣으려면 따로 데쳐서 넣어야 시간이 맞겠지요

팥은 콩다음으로 유익한 성분이 들어 있어요
한방에서는 약이고...
다이어트 성분도 들어 있어요
물론 뭐든 몸에 좋다고 과식하면 탈이 나네 되어 있으니까 안먹던 사람은 핑게 삼아 팥죽이라도 먹어주면 좋겠고 저처럼 매니아라면 많이 안먹는것이 좋겠지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