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양념젓갈 부패방지용 고추가루덮개
에이프런네 부엌22010. 12. 25. 11:51







한겨울에는 덜 상하기는 해도 방심은 금물이지요
특히 양념젓갈은 공기만 쏘이면 바로 부패를 시작해서 결국 개봉하면 코를 찌르는 불쾌한 냄새에 상해서 맛도 떨어지고 그래요
저도 알젓등 양념젓갈 사먹기도 하고 담아먹기도 하는데 결과가 똑 같았어요
그래서 속상해서 고민 많이 했더랬어요
그런데 해법을 찾았지요

일단 어이없이 간단하지만 효과는 막강 그자체입니다
양념젓갈 개봉후에 무조건 날고추가루로 도포를 해서 저장하면서 먹으면 됩니다
정말 어이없지요?

이방법은 젓갈에 응용했던 것은 아니에요
제가 장류 손수 담아 먹는데 아무래도 방부제가 없으니까 곰팡이도 나고 물기도 생기고 그럴때 있어요
그러면 당해본 사람들은 알건데 속 무척 썩지요
그래서 고추장에 고추가루 도포 하기 시작했어요
근거무근은 아니고 고추가루가 항산화제거든요
그랬더니 뜻박에도 평생 먹을 조리법이 생겼지요
그래서 그후부터 잘 상하는 알젓등에 고추가루 덮개를 합니다

어자피 왠만한 양념젓갈은 거의 다 고추가루 들어있어서 문제가 없읍니다
신선하게 먹는법은 고추가루 덮개뿐이라...
또 미리 버무리는것은 승부수가 없어요
개봉뒤에 도포해야 보슬보슬한 고추가루가 부패방지에 최고니까요

이것은 다 제가 경험이 많기 때문에 나온 실생활 적용용 조리법이라는 것 알지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