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핸드믹서 인절미
에이프런네 부엌22009. 8. 5. 12:3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제빵기로 인절미 잘 하잖아요
그런데 제빵기는 에너지 낭비가 심한것 같고 어자피 다량 못합니다
그래서 핸드믹서 인절미 고안 했어요

제가 어릴때 시골 외가에 큰 돌절구가 있었고 인절미 필요 하면 돌절구에 쳐서 만든 인절미 그맛 기억합니다
또 제가 지금 어머님이 쓰시던 가정용 무쇠절구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여러분이 알다시피 저는 손이나 팔에 힘을 가하면 안됩니다
테니스 엘보때문에요
한마디로 말해서 할수는 있지만 못한다 그말이지요

궁여지책 발상이지만 참 맛있어요
제빵기인절미 보다...
그거야 전통에 근접한 방법이라 그러겠지요

일단 고두밥을 필수인데 찌면 설익으면 믹서기가 못 돌아 가요
그래서 저는 마른쌀로 고두밥 해요
아시지요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고두밥 해서 뜨거울때 핸드믹서기로 돌리면서 너무 차지면 믹서기에 물 추겨서 돌리다 찧다가 하면서 곱게 갈아요
그다음 콩가루에 묻혀서 잘라서 냉장하면 먹기 좋게 굳어요

단점은 다량 못 하고 믹서기에 달라 붙는 경향이 있어서 일부러 떼어 먹어야 된다입니다
그정도야 우리 무수리가 감당 못하겠어요
이떡은 어찌나 빠른지 잘 하면 1시간 안에도 먹을수 있어요

또 콩가루 말인데요
콩은 건강식품이라 많이 먹는데요
연구 결과에 의하면 콩가루가 가장 높은 흡율울로 뽑혔어요
그 흡수율도 70%정도지만요
무슨 말인지 아시겠지요

괜이 콩가루 남으면 버리거나 천대 말고 물에 풀어서 미수가루 처럼 드세요
밥에 비비면 목이 메이고 많이 못 잖아요
완소 보약입니다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