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한국에는 없는 레시피 파슬리 페스토 Pesto
에이프런네 부엌22010. 5. 12. 13:00









재료

생파슬리
캐슈넛
생마늘
팔마산 치즈
버진 올리브 오일


제가 요즘 서양음식 공부중입니다
워낙 양식 거부증이 있어서 거의 안 먹어요
그런데 소스류는 활용하기 따라 제입에 맞출수 있을것 같았지요
제가 워낙 까탈이라...
아무거나는 당연히 못 먹어요

페스토 참 가치 있더군요
제글 오래 본 사람들은 알지요
제가 가치 산출하는데 귀재란것...
여기서 말하는 귀재란 제가 먹을 레시피 가치를 말 하는겁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당일바리 짜집기 1회용 음식쓰레기가 아니라는 말입니다
전 가치 없는 레시피에는 투자 안한다가 원칙이거든요

일단 제가 공부 해보니까...
서양 본토 레시피도 전례 되어 대물림 하는것이라 중구난방 엉망진창 내마음대로 레시피데요
그램 어쩌고 정확한 레시피가 거의 없더군요
원서라면 또 몰라도...

페스토에 대해 간단하게 알고 시작하세요
페스토가 이태리 전통 파스타 소스라지요
재료는 원래는 잣과 바질이고...
잣은 여러분이 알다시피 국산 너무 비싸지요
그런데 여러 쉐프들의 레시피 보니까요
글세 대치 되더이다
견과류는 아몬드부터 호도 기타등등...

또 녹색잎도 거의 다 되고...
예를 들면 시금치등...
우리나라도 허브가 재배가 되고는있지만 특용작물이라 무척 비쌉니다
때문에 허브는 쓸 엄두가 안나서 파슬리 쓰는데요
파슬리 파스토가 있어요
분명히 짚고 넘어가건데...
시치미 떼고 잘난 척하다 교포에게 걸리면 개망신이라...

페스토는 라면 끓이는것 처럼 쉬워요
전 재료를 믹서로 갈아요
비율은 걸쭉한 정도로 만들면 되고...
여기에서 저는 합리주의라 믹서기에 묻는 기름 설거지가 너무 싫지요
그런데 또 후첨가 레시피가 있더군요
그것은 취향대로 하세요

어떤 채소를 쓰든지 냉동이 됩디다
한번 만들어서 냉동했다 꺼내 쓰면 된다 그말이구요
선도가 빨리 상할테니까 냉장 보관도 안되나봐요
냉동용은 농도가 뻑뻑할때 물 추가해서 갈아도 됩니다
팔마산은 간맞추기도 하니까 소금 쓰진 마세요

페스토는 맛있어요
파슬리의 경우 그독한 파슬리맛이 전혀 없어요
다 좋은데 문제는 고칼리데요
저야 칼로리 내릴 궁리 하지만요

페스토 용도는 무한데더군요
파스타부터 피자까지...
그런데 저는 빵에 발라 먹으려고 갈았어요
참 고소하고 맛있어서 빵에 잘 어울릴것 같아서요
저는 파슬리 페스토 평생 먹을겁니다

파슬리는 명약이지만 먹을 방도가 없었거든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