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요술식초 자매품 요술소스
에이프런네 부엌22010. 5. 7. 12:02




재료

일반 산도의 식초 1컵
설탕 1컵
끓여서 식힌물이나 정수 2컵
전통장(국간장 어간장 액젓)3/4컵

조리법은 다 섞어서 물기 없는용기에 보관...

요술식초 다 알지요
그런데 다용도로 쓸 새로운 소스를 업그레이드 했어요

사담인데요
제가 샐러드 싫어해서 양식을 안먹을정도로 싫어합니다
그런데 샐러드 가치는 인정합니다
그래서 내가 왜 샐러드 샐자만 들어도 거부감이 드나 원인분석 몇년 했어요
결론은...
소스가 문제였어요

우리나라에 떠도는 근거 없는 샐러드 소스는 맛없게 되어 있어요
발원지도 불분명한 짜집기에 자기도 안먹고 기억도 못하는 레시피는 접수 할수 없어요
제게는 생존권이니까요
그래서 해외사이트에서 원어 레시피 공부중이고...
그런데 무엇보다도 한국식 소스가 필요합디다
내입에 맞추려면...

제가 누굽니까?
다용도 먼저 다용도 아니면 불편해서 제가 못씁니다
매번 맛도 달라지고 매번 귀찮아서 매번 당일바리로 만들어 쓰는것 거부합니다

앞으로 쉽고 맛있는 조리법 올리게 될겁니다
이변이 없는한...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